티스토리 뷰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부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이라는 주제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치 담그는 법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목차

김장 시기

김장 재료

김장 담그는 순서

김장 김치 보관 방법

김치 레시피 추천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어서 와, 김장 철이야! 김장 준비로 시작하는 겨울 준비!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김장 철이 다가왔습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한 우리 집 야채들이 이제는 맛있는 김장으로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될 시간입니다. 김장 철이 오면 우리의 마음도 함께 두근두근! 이번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첫걸음, 김장 준비를 시작해 봅시다.

김장 준비는 무엇보다도 미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장이란 그저 배추와 고추장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김장에는 배추, 무, 고추장,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새우젓, 멸치액젓, 고춧가루, 쪽파, 부추 등 다양한 재료들이 필요합니다.

재료를 준비한 다음에는 배추를 소금에 절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금이 배추의 색깔과 질감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금에 절인 배추의 상태는 김장의 최종 맛과 질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렇게 배추를 절인 후에는 각종 양념 재료를 준비합니다. 김장의 맛을 결정하는 고추장, 새우젓, 멸치액젓 등을 준비하고, 그다음으로는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쪽파, 고춧가루 등을 준비합니다. 이 재료들이 서로 잘 어우러져 김장의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김치를 담을 항아리를 준비합니다. 김장 항아리는 김치의 맛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김치 담그기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이죠! 김장철, 우리 모두 함께 시작해 봅시다!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김장 재료 설명! 어떤 재료가 좋을까?

 

김장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배추'입니다. 특히, 김장 배추는 겨울철에 담그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철 배추는 추위에 강해져 단단하고 꽉 찬 잎을 가지고 있으며, 그만큼 맛도 풍부합니다. 배추는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잎 사이에 흙이 들어가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무'입니다. 김장에 들어가는 무는 상큼하고 단 맛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무는 표면이 매끈하고, 색깔이 밝은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한 무를 썰어 보았을 때 흰색 부분이 많고, 노란색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

'고추장'은 김장의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고추장은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고추장은 색깔이 진하고, 맛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추장은 잘 익혀서 사용해야 합니다.

'새우젓'과 '멸치액젓'은 김장의 감칠맛을 책임집니다. 새우젓은 색깔이 붉고, 향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멸치액젓은 색깔이 투명하고, 맛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은 김장의 향을 책임집니다. 마늘과 생강은 신선하고, 향이 풍부한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쪽파'와 '부추'입니다. 쪽파와 부추는 김장의 색깔과 향을 책임집니다. 쪽파와 부추는 신선하고, 색깔이 푸르른 것이 좋습니다.

이제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김장 준비에 활용해 보세요! 재료 선택에서부터 김장의 맛은 시작됩니다. 좋은 재료로 좋은 김장을 만들어보세요!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김장 담그는 순서와 비법! 이렇게 하면 김장 담그기가 쉽다!

 

김장을 담그는 순서와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장 담그기는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단계별로 따라가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한 단계씩 따라가 보겠습니다!

첫째, '배추 절이기'입니다. 배추는 먼저 잎 사이에 소금을 뿌려 절여야 합니다. 이때 소금은 굵은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에 절인 배추는 하루 정도 두면 배추 잎 사이에 물이 생기면서 절여지게 됩니다.

둘째, '양념 만들기'입니다.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새우젓, 멸치액젓, 고추장, 고춧가루를 섞어 양념을 만듭니다. 이때 양념은 잘 섞어서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 '김장 담기'입니다. 절인 배추와 양념을 섞어 항아리에 담습니다. 이때 배추 잎 사이에 양념을 고루 바르고, 항아리에 담을 때는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꽉꽉 눌러 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김장 보관하기'입니다. 김장 항아리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항아리는 깨끗이 씻어서 사용해야 하며, 김장이 완전히 잠길 수 있도록 물을 부어야 합니다.

이제, 김장 담그는 순서와 비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순서대로 김장을 담근다면, 맛있는 김장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의 표를 통해 김장 담그는 순서를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순서 과정 비법
1 배추 절이기 굵은 소금 사용, 하루 두기
2 양념 만들기 다진 마늘과 생강, 새우젓, 멸치액젓, 고추장, 고출가루를 잘 섞어서 만들기
3 김장 담기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꽉꽉 눌러 담기
4 김장 보관하기 그늘진 곳에 보관, 항아리 깨끗이 씻기, 물 부어 잠기게 하기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김치 보관법, 신경 써야 할 점은? 김치의 맛을 오래도록!

 

김장을 담근 후에는 김장 김치 보관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잘 보관된 김치는 그 맛과 향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자, 김치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항아리 선택'입니다. 김장 항아리는 도자기나 유리로 된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자기 항아리는 통기성이 좋아 김장의 발효를 돕습니다.

둘째, '항아리 청소'입니다. 항아리는 먼저 물로 헹군 후, 막걸리나 소주 등으로 닦아내면 좋습니다. 이는 항아리에 남아 있는 미세한 먼지나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셋째, '김장 담기'입니다. 김장을 담을 때는 김장이 항아리 바닥에 고르게 담아야 합니다. 그리고 김장 위에는 무나 배추 잎을 올려 김장이 표면으로 올라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넷째, '보관 장소 및 온도'입니다. 김장은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관 온도는 0도~5도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 온도에서 김장은 알맞게 발효되어 맛있는 김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김치는 역시 항아리에 담가 먹는 김치 아닌가요?

작은 항아리라도 구입해서 김치를 보관한다면, 오랫동안 맛있는 김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그럼, 아래의 표를 통해 김치 보관법을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순서 과정 비법
1 항아리 선택 도자기나 유리 항아리 선택, 내부 청소 확인
2 항아리 청소 물로 헹군 후, 술로 닦기
3 김장 담기 김장 고르게 담기, 김장 위에 배추 잎이나 무 올리기
4 보관 장소 및 온도 그늘진 곳, 0도~5도 보관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김치 활용 레시피! 맛있게 즐기는 김장의 다양한 활용법!

 

김장을 담근 후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김장 활용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김치찌개'입니다. 김치는 찌개에 활용하면 대단히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나 콩나물 등과 함께 끓여서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김치볶음밥'입니다. 밥에 김치만 올려먹어도 좋지만 김치와 기름이 만나 볶아진 김치볶음밥은 어느 누구의 저녁 밥상에나 잘 어울립니다. 김치볶음밥은 김치, 햄, 계란 등을 볶아서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김치전'입니다. 김치는 부침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김치전은 김치, 부침가루, 계란 등을 섞어서 부침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치두부찜'입니다. 김치와 두부의 만남은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레시피입니다. 김치두부찜은 김장, 두부, 돼지고기 등을 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김장 활용 레시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레시피대로 김장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김장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의 표를 통해 김치 활용 레시피를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순서 요리 재료
1 김치찌개 김치, 돼지고기, 콩나물
2 김치볶음밥 김치, 햄, 계란
3 김치전 김치, 부침가루, 계란
4 김치두부찜 김치, 두부, 돼지고기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김장 김치 - 시기 양념 레시피 준비 재료 담그는 순서 보관 방법 항아리 추천 배추 고르는 법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년 휴일 황금연휴 연차 쓰기 좋은 날 추천 징검다리 대체공휴일 바탕화면 총선 선거일

2024년 휴일, 황금연휴, 연차 쓰기 좋은 날, 연차 사용하기 좋은 날, 쉬는 날, 징검다리, 휴가, 대체공휴일, 달력, 바탕화면 사진, 총선, 선거일 총정리라는 주제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아쉽게도

KEVIN90.COM

 

겨울철 노로 바이러스 : 증상 예방법 감염 경로 치료법 어린이 주의사항

겨울철 노로 바이러스 : 증상 예방법 감염 경로 치료법 어린이 주의사항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감기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겨울철 노

KEVIN90.COM

 

국민 연금 개편안 발표 내용, 4대 보험료 인상 이슈, 2023년 국민연금 수익률, 연금 축소, DB형, DC형

국민연금 개편안 발표에 대한 내용 요약정리, 국민연금 올해 수익률, 4대 보험료 인상 이슈, 연금 축소, 2023년 국민연금 수익률, DB형, DC형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며 4대

KEVIN90.COM

 

OTT 싸게 보는 방법 및 피클플러스 환불하는 방법(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티빙,웨이브)

피클플러스(pickle) - 넷플릭스 디즈니 OTT 싸게 보는 방법(환불,쉐어)라는 주제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약 1년 이상 이용하고 있는 피클플러스 다들 서로 넷플릭스 쉐어하여 이용하고 있을

KEVIN90.COM

 

반응형